테일즈런너R 런칭 캠페인

Back ground

급격한 성장과 함께 치열해진 모바일 게임 시장,
이런 상황 속에서 넥슨에서 신규 모바일 게임 테일즈런너R 출시를 준비하였다.
테일즈런너R은 출시 12년을 맞이한 장수 캐주얼 PC게임 “테일즈런너”의 정식 모바일 이식작 이다.
기존 PC로 오랫동안 즐기던 게임을 모바일에서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디바이스의 장점을 살려,
기존 PC테일즈런너 타겟(저연령층)에서 벗어나 전연령으로 타겟을 확장하는 것이 중요했다.

insight

전연령으로 타겟 확장하기 위해 런게임의 대표성 확보 및 대중성을 강조하려 하였다.
그 방법으로 현시대적 상황을 활용하여 남녀노소 전연령이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다.
전 연령에게 거부감 없이 게임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소개 하고자 뛸 수 있는 공간이 한정적인 일상생활과
마음껏 달릴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대조하여 마음껏 뛸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게임을 소개하였다.
캠페인 차별화를 위해 어디서든 뛰고 싶은 욕구를 게임을 통해서 해소하라는 게임의 특성과 현실을 잘 어우러지게 하였으며
제품의 주요기능과 반대되는 ‘뛰지 마시오’ 메시지를 보여주며 제품의 특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는 크리에이티브를 제시하였다.
캐주얼한 게임의 이미지와 잘 맞는 모델을 선별하고 게임을 즐기는 인물을
교복 입은 학생에서부터 직장인까지 화면에 담아 연령층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을 어필하였다.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6초, 15초, 30초 다양한 소재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사전 계획하여 진행하였다.

Result

현사회에 던질 수 있는 이슈와 메시지를 캐주얼한 게임의 톤앤매너와 잘 접목시킨 크리에이티브와
브랜딩과 액션유도를 위한 적절한 매체 운영으로
런칭 후 4일 구글, 앱스토어 양대마켓 인기순위 1위 달성, 런칭 후 10일 신규유저 100만 달성하며,
전연령의 유저들에게 가볍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으로 안착하였다.

그 결과 2017년 &AWARDS에서 DIGITAL AD GAME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하였다.